본문 바로가기
무주 이야기

무주 한걸음마을 사과따기 체험

by 눌산 2017. 8. 27.
728x90

 

 

 

 

무주 반딧불축제 기간 중 무주군 마을에서는 마을로 가는 축제를 함께 진행합니다. 반딧불탐사와 마을 농특산물 체험 등 마을 특성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주군 안성면 ‘한걸음마을의 사과 따기 체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한걸음마을 펜션

한걸음마을은 무주군 안성면 덕산리 덕곡마을과 금평리 두문마을 낙화권역으로 해발 600m에 자리한 산촌마을입니다. 덕유산 아래 펼쳐지는 안성면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로 휴양지로 손색이 없어 보이는 분위기지만 전통적인 농업을 유지하고 있는 자연마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문마을과 덕곡마을에는 현재 110가구에 160여명이 살고 있으며, 방문자센터는 덕산저수지 아래 덕곡마을에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를 갖춘 숙박시설과 다양한 체험공간도 갖추고 있습니다.

 

 

한걸음마을 방문자센터

덕곡마을은 덕유산 아래 자리한 청정 마을로 주업은 사과농사로 덕곡저수지가 뒤 수변 길을 따라 올라가면 옛 덕유산을 오르내리던 옛길과 이어집니다.

 

 

사과 따기 체험을 위해 40여 명이 모였습니다. 간단한 설명을 듣고 사과밭으로 출발합니다. 

 

 

 

한걸음 마을 강태식 총무의 사과밭을 찾았습니다. 마을 소개와 요즘 한창 출하 중인 홍로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덕유산 아래 청정지역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사과의 당도와 맛이 좋다고 합니다. 

 

 

 

도시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반딧불 사과입니다.

그거 아시는지요? 산지에서 먹는 사과 맛은 다르다는 것을. 과즙과 당도가 도시의 마트에서 사 먹는 맛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딱 바닷가에서 먹는 생선회 맛입니다.

 

 

 

 

 

사과 따기 체험 현장

직접 따서 먹기도 하고, 가져 갑니다.

 

한걸음마을에서 하룻밤 자면서, 저녁시간에는 반딧불 탐사와 맥주 피티도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무주 반딧불 축제 기간 매주 금토일 진행합니다.

 

무주군 안성면 한걸음마을 (삼향삼색고을)

마을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덕곡길 8-3

홈페이지 : http://www.삼향삼색고을.kr

마을 연락처 : 010-4764-888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