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주 이야기

무주여행의 해결사, 관광해설사

by 눌산 2009. 7. 23.
728x90
반응형








관광안내소를 지키는 지역 관광의 해결사

관광지에서 흔히 만나는 멋진 분들이 계시죠. 같은 유니폼을 입고. 각 지자체마다 불리는 이름은 다르지만 하는 일은 비슷합니다. 문화유산해설사, 또는 관광해설사로 불리는 이들이죠.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이라면 아마도 이 분들 도움을 한 두번은 받았을 겁니다.

이들이 근무하는 곳은 관광안내소란 이름의 부스입니다. 각종 지역 관광지 안내 팜플렛과 지도를 비치해 두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이용과 그 지역에 대한 모든 상담도 하고요. 아무튼 뭐든 물어보시면 해결됩니다. 그래서, 전 해결사라고 부릅니다.^^

무주에도 관광해설사가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에 근무하며 무주를 찾는 여행자들의 여행안내와 상담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주 관광해설사를 만나시려면 무주 군청앞무주리조트 내, 무주IC 만남의 광장, 펜션 언제나 봄날이 있는 서창 관광안내센터, 무주향교, 적상산 사고, 라제통문에 가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창 관광안내센터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사진이죠? 맞습니다. [언제나 봄날] 뒤란입니다. 당산나무가 있고, 그 뒤로 서창 관광안내센터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창 관광안내센터는 아트갤러리를 겸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무주인 최북 展이 열리고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진 숲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로는 적상산에서 흘러 온 시원한 계곡이 있습니다. 무주여행에 관한 상담과 안내도 받고, 전시관을 둘러보고, 시원한 계곡에서 쉬었다 가시면 됩니다.^^


무주 관광안내소와 관광해설사를 이용하는 Tip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주 주요 관광지 일곱 군데(무주 군청앞, 무주리조트 내,  무주IC만남의광장, 서창 관광안내센터, 무주향교, 적상산 사고, 라제통문)에 설치되 있는 관광안내소에는 관광해설사가 상시 근무합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은 09시에서 부터 18시까지죠. 주요업무는 무주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일입니다. 무주관광지에 대한 일반적인 현황설명과, 관광불편사항 신고 접수 및 처리, 무주관광지에 대한 안내 및 해설, 각종 관광자료, 홍보물 발송,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통역서비스 등입니다.

버스를 이용한 단체여행객에게는 투어해설도 가능합니다. 무주향교와 적상산, 라제통문을 돌며 관광해설사가 직접 안내를 맞게 됩니다.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 문의 : 무주관광안내소 063-324-2114, 320-2570





무주여행의 모든 것, 무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무주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을 마쳤습니다. 여행지를 검색하면 주변 여행지 안내와 숙박과 음식 등 관련 정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지도와 함께.

하나 더, 다 아시는 얘기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각 지자체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지역 관광안내 책자를 발송해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신속하게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무주 역시 'e-안내소' 코너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1:1 관광안내도 하고 있습니다. 홈피개편으로 아직 한분도 문의하신 분이 없더군요.^^

무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mujutour.com/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정보를 적극 활용하시면 좀 더 멋진 여행길이 되지 않을까요. 숙박이나 음식 정보도 마찬가집니다. 광고보다는 지자체 관광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좀 더 믿을만하겠죠.


이상, 무주가 좋아 무주에 정착한 눌산이 추천하는 무주여행 Tip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